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은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한국투자’ 앱을 통해 제공되는 MZ세대 대상 투자 솔루션 콘텐츠 서비스 ‘M.ZIP’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사진=한국투자증권 제공
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은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한국투자’ 앱을 통해 제공되는 MZ세대 대상 투자 솔루션 콘텐츠 서비스 ‘M.ZIP’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사진=한국투자증권 제공

[서울와이어 유호석 기자] 한국투자증권이 MZ세대(1981~2012년생)를 대상으로 한 투자 솔루션 콘텐츠 서비스를 출시했다.

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은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한국투자’ 앱을 통해 제공되는 MZ세대 대상 투자 솔루션 콘텐츠 서비스 ‘M.ZIP’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M.ZIP 은 ‘재테크 압축 콘텐츠’(Money.ZIP), ‘MZ세대를 위한 투자안내서’(MZ Investment Prospectus) 등의 의미를 담고 있다. 초보 투자자도 이해하기 쉬운 금융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고, 투자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데 초점을 맞췄다.

주요 콘텐츠는 ‘순살브리핑’ ‘머니네버슬립’ ‘데일리바이트’ ‘어피티’ 등 금융경제 미디어에서 제공하는 국내외 이슈 뉴스레터, 금융투자 상식 및 가이드, 미국 상장지수펀드(ETF) 이야기 등이다. 이메일이나 유튜브, 웹 등 각 콘텐츠별 채널 이동 없이 MTS 안에서 모든 콘텐츠를 확인하고 관련 종목을 바로 검색 및 매매할 수 있도록 해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어떤 종목을 사야 할 지 고민하는 투자자들에게 참고 지표가 될 실질적인 투자 정보 콘텐츠도 강화했다. ‘고수들의 PICK’은 연령대별 수익률 상위 10% 고수들의 순매수 상위 종목을 제공한다. ‘ETF+’에서는 비슷한 종목이 많아 검색과 선택이 어려운 미국 ETF를 키워드나 테마별로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검색 기능을 강화했고, 배당주 투자 종목도 선별 제공하는 등 맞춤 정보를 제공한다.

김성환 한국투자증권 개인고객그룹장은 “M.ZIP은 불확실상 시장 환경에서 투자자에게 실질적 도움을 주는 서비스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속적으로 차별화된 콘텐츠와 고도화된 자산 관리 기능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ponsored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