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이 '제3회 기술제안공모제'를 개최한다.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제공
HDC현대산업개발이 '제3회 기술제안공모제'를 개최한다.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제공

[서울와이어 고정빈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중소·벤처기업과의 상생 협력을 확대하고 미래 건설산업을 선도할 우수 기술을 발굴하기 위한 제3회 기술제안공모제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기술제안공모제는 협력사와 동반성장하며 지속가능한 경영체계를 구축해 나가고자 2020년부터 시행했다. HDC현산은 협력사뿐만 아니라 일반기업들도 건설분야의 새로운 가치 창출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다면 참여해 실현할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우수 선정 기술은 PILOT TEST를 통해 사업화 기회를 부여하며 협력회사 등록하고 장기공급권 등 다양한 선정 혜택이 주어진다. 아울러 HDC현산과 기술협약, 멘토링을 통한 기술력 향상, 동반성장 등을 도모할 계획이다. 국내 기업이라면 특별한 자격 조건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제안 분야는 ▲시공성·품질 향상 기술 ▲현장 안전관리 향상 기술 ▲친환경 분야 기술 ▲Smart 생산 및 건설 ICT 기술 ▲건설분야 가치창출 IDEA 로 건설현장에 적용 가능한 모든 기술이다.

이날부터 다음 달 30일까지 HDC현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를 진행한다. 접수된 기술·아이디어는 올 10월 서류 심사와 11월 PT 심사를 거쳐 12월 우수작 발표와 더불어 2000만원 규모의 기술개발지원금 수여식을 진행한다.

한편 지난해 제2회 기술제안공모제의 성과로서 ‘수평핀 타입 경량 연결구를 이용한 PHC파일 이음공법’, ‘다중격실이중열차단 및 가변형 커튼월’, ‘SR배관 모듈화 적용’, ‘바닥충격음 저감을 위한 셀구조 패널’ 등의 기술들이 구체화돼 HDC현산과의 공동특허 출원, 사업화 등 결실을 맺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ponsored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