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 센트럴 헤센 3차’ 오피스텔 조감도
‘안양 센트럴 헤센 3차’ 오피스텔 조감도

[서울와이어 김남규 기자] 서울을 비롯해 수도권 전역에서 전용면적 60㎡ 이하의 소형 아파트의 공급 물량이 대폭 감소하면서 이를 대체하는 중대형 오피스텔이 그 대체재로 주목받고 있다. 부동산R114의 집계에 따르면, 올해 수도권에서 분양했거나 분양 예정인 전용 60㎡ 이하 아파트 물량은 지난해와 비교해 약 81.39% 감소했다. 

지난해 9만5422가구에서 올해 1만7758가구로 급감한 것인데 지역별로는 ▲경기도 1만2188가구 ▲서울 4725가구 ▲인천 845가구 순이다. 특히 정권 교체와 거시경제·주택시장 환경 악화의 영향으로 올해 들어 서울의 주간 아파트 공급 물량은 ‘0’을 기록하는 경우가 잦아지는 등 서울 내 전반적인 아파트 공급 부족 상황은 더욱 심화하는 모양새다.

부동산R114는 2030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기존의 소형 아파트 수요를 대체하는 중대형 오피스텔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미 공급된 중대형 오피스텔의 가격 상승세뿐 아니라 새로 공급되는 청약 물량에 대한 경쟁률도 높아지는 추세라는 것이다. 실제 최근 수도권 내 주요 도시에서 중대형 오피스텔의 청약 경쟁률은 급증하고 있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매년 주택시장에 중대형 오피스텔의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는 상황에서 올해는 수도권 소형 아파트 공급마저 부족해 경쟁이 더욱 치열할 것으로 보인다”며 “특히 오피스텔 분양에는 청약 통장이 필요 없는 만큼 청약 가점이 낮은 젊은 세대를 비롯해 유주택자 투자 수요도 다수 몰릴 전망이다”라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서울의 관문이자 강남 생활권인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에 새로운 주거형 오피스텔(아파텔)과 아파트(분양 완료)가 분양에 나서 귀추가 주목된다. 1, 2차의 성공으로 지역 내에서 검증을 완료한 ‘안양 센트럴헤센 3차’로 만안구 안양동 일대에 지하 2층, 지상 23층 규모에 64㎡~75㎡의 중소형 평면 84실 오피스텔과 24세대 아파트로 구성된 주상복합건물이다.

3Bay 아파트형 설계가 적용된 오피스텔은 공간이 실속 있게 설계돼 최상의 주거 감각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가전제품 풀옵션을(냉장고, 김치냉장고, 드럼세탁기, 건조대, 전실 에어컨 설치) 무상으로 빌트인 제공하는 등 프리미엄 아파텔을 지향하고 있다. 

실거주에 최적화된 오피스텔로 완성하고자 최첨단 시스템을 두루 갖췄다. 사물인터넷으로 연동되는 각종 가전기기를 비롯해 공간의 활용성과 개방감을 더해주는 빌트인 시스템과 청결하고 위생적인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클린 시스템, 에너지 절약으로 가정의 경제성까지 책임지는 이코노미 시스템이 계획돼 있다. 

우수한 입지도 ‘안양 센트럴헤센 3차’의 장점이다. 서울 진입 관문으로 통하는 1호선 관악역 역세권 단지이며 제2경인고속도로,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를 이용하면 강남권까지 30분대에 빠르게 연결된다. 단지 주변으로 관악산과 삼성산을 비롯해 안양예술공원, 안양천 등 풍부한 녹지와 수변 경관이 자리해 도심 속 쾌적한 힐링 라이프도 영위할 수 있다. 

자녀들을 위한 교육환경도 탁월하다. 삼성초, 호암초, 만안초, 안양중, 양명고 등 각종 초중고교가 단지와 인접해 자녀들의 안심 통학이 가능하며 평촌 학원가도 가까워 학습능률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자녀 교육환경을 중요하게 여기는 학부모들에게 좋은 선택지라 할 수 있다. 

지역 내 개발 호재가 다양해 프리미엄도 예고된다. 먼저 월곶판교선의 만안역(예정)과 인접해 있다. 신안산선의 석수역, 덕정과 수원을 잇는 GTX-C 노선의 금정역과도 가까워 교통망 확충으로 인한 지가의 동반상승이 예상된다. 또한, 박달동 일원의 스마트밸리 사업과 지역 내 노후주택을 재건축하는 주택정비사업이 추진돼 도시미관 개선 및 대규모 인프라 확충이 기대된다. 

내 집 마련의 꿈을 실현하기 위한 좋은 혜택들이 마련된 것도 ‘안양 센트럴헤센 3차’를 주목하게 한다. 중도금 60%를 무이자 혜택을 제공해 입주 시까지 초기자금 부담을 덜어준다. 100실 미만 주거용 오피스텔이라 계약금을 치르고 전매도 가능하다.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아 다른 아파트 청약에도 제한이 따르지 않고 유주택자의 청약도 가능하다. 

‘안양 센트럴헤센 3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사전에 전화 예약 후 홍보관을 방문하면 더 신속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ponsored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