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소영 AK홀딩스 신임 사외이사

[서울와이어 김익태 기자] 애경그룹 지주회사 AK홀딩스는 조소영 부산대 교수를 사외이사로 선임했다고 28일 밝혔다.

AK홀딩스는 지난달 이사회에서 사외이사 후보자 추천 규정에 따라 조소영 부산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를 사외이사 후보로 선정하고, 이달 28일 임시주총을 열어 사외이사 선임의 건을 의결했다.

또 같은 날 이사회를 통해 조소영 사외이사를 거버넌스위원회 위원 및 위원장으로 선임했다.

AK홀딩스 신규 사외이사로 선임된 조소영 사외이사는 현재 부산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전임교수로 재직중이다. 한국비교공법학회장을 지냈으며 헌법 및 헌법재판제도 연구위원(헌법재판소), 국회 미디어개혁 특별위원회 자문위원, 국민권익위 정부업무자체평가위원 및 한국공법학회 차기회장으로 내정돼 활동 중이다.

AK홀딩스는 “조소영 사외이사가 법률전문가로서 경영에 관한 풍부한 식견과 경험을 가지고 있다고 판단했다”며 “지배구조와 준법경영 체계를 고도화하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감사위원회 위원이 되는 사외이사로 선임했다”고 설명했다.

이석주 AK홀딩스 대표이사는 “애경그룹은 현실성 있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실천을 위해 지배구조 관련 사회적 요구에 대해 실행 가능한 부분부터 자발적으로 대응 중”이라며 “법률전문가인 여성사외이사 선임으로 그룹이 추구하는 다양성과 포용성의 가치를 실천하고, 주요 경영이슈와 지배구조의 투명성·효율성을 높여 기업가치를 극대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ponsored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