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 이후의 삶을 주제로, 연결을 통한 더 나은 미래에 대한 패러다임 모색
- 세계적 영적 지도자 및 윤리학자, 미래학자 등 강연진 명단도 화려

위즈덤 2.0코리아 이미지(사진=마보)
위즈덤 2.0코리아 이미지(사진=마보)

 

지난 10년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창업가들을 비롯한 많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준 마음챙김 가치 기반 컨퍼런스 ‘위즈덤 2.0 (WISDOM 2.0)’이 오는 10월 서울에서 개최된다. 
 

위즈덤 2.0 코리아를 주관하는 국내 최초 마음챙김 명상앱 마보는 오는 10월 16~17일 한국에서 최초로 진행되는 위즈덤 2.0 코리아(WISDOM 2.0 Korea)의 티켓이 전격 오픈됐다고 밝혔다. 
 

위즈덤 2.0(WISDOM 2.0)은 실리콘 밸리의 창업가들은 물론, 마음챙김 명상지도자, 심리학자, 뇌과학자, 사회운동가, 교사, 정치인, 법률가가 함께 현 시대에 기술과 삶이 함께 가는 방향에 대해 심도 깊은 논의를 진행해왔다. 선한 영향력의 전파를 목적으로, 매년 현재 24개국에서 약 3천명 이상이 참가하고 있다.  
 

오는 10월 서울 노들섬 한강공원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위즈덤 2.0 코리아는 코로나19 시대에 맞는 혁신적인 컨퍼런스 형식을 선보인다. 해외 강연자들은 온라인에서 실시간으로 참여하며, 국내 강연자들은 실내에서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며 라이브 강의를 진행한다. 참가자들 또한 일방적으로 강연자들의 이야기를 듣는 것에 그치지 않고 노들섬 야외에 마련된 공간에서 강연자들이 던진 질문에 대해 함께 생각하고 토론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진다.
 

주제 역시 전 세계를 강타한 코로나 19 이후의 삶을 테마로, 우리의 내면과 타인, 사회, 환경, 기술, 교육, 생명의 연결에 대한 활발한 논의를 펼친다. 단순한 지식 전달이 아닌 참가자들이 서로 연결되고 함께 선한 영향을 주고받으며 함께 행동할 수 있는 참여형 커뮤니티를 표방하는 것이다. 행사의 기획과 운영 전반 또한 위즈덤 2.0 가치에 공감하는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만들어 가고 있다는 것이 위즈덤 2.0 코리아의 가장 중요한 특징 중 하나이다.   
 

메인 컨퍼런스 강연진 명단도 화려하다. 올해 연사로는 구글 전직 디자인 윤리학자이자 현재 Center for Humane Technology를 이끌고 있는 트리스탄 해리스, 그리고 구글 전직 엔지니어 차드 멩 탄, 위즈덤 2.0 파운더 소렌 고드해머, 임팩트 투자 옐로우 독 제현주 대표, 미래학자 정지훈 교수,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가 최윤섭 박사, 디지털 교육 플랫폼 에누마 이수인 대표, 뇌 과학자 장동선 박사 등이 함께 할 예정이다. 또 추후 스타트업과 기술 기업, 소셜벤처, 사회 혁신가가 메인 컨퍼런스 스테이지와 라이브 영상을 통해 참가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특히 10월 3일 토요일 오전 10시, 위즈덤 2.0 코리아의 사전행사로 미국의 대표적 영적지도자이자 명상스승인 잭 콘필드 Jack Kornfield와 트루디 굿맨 Trudy Goodman의 온라인 강연 (Dharma Talk)도 마련되어 있어 눈기를 끈다. 
 

그 외 국내 최대 여가 액티비티 플랫폼 ‘프립’과 다양한 클래스, 장애가 무의미한 세상을 꿈꾸는 ‘무의’와 휠체어 체험하기 등 참가자들이 자유롭게 토론을 나누고 체험하고 네트워킹을 진행할 수 있는 ‘위즈덤 부족 텐트’도 함께 운영된다. 위즈덤 부족 텐트는 ‘업사이클링톤’으로 마치 해커톤처럼 정해진 시간동안 참가자들이 팀을 구성, 폐목재와 업사이클링 제품을 활용해 친환경적이며 창조적인 공간을 만들어 내는 사전행사 형식으로 제작될 예정이다. 업사이클링톤은 선착순 마감되며, 위즈덤 2.0 코리아 멤버는 무료로 업사이클링톤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10월 16~17일 양일간 진행되는 위즈덤 2.0 코리아 티켓은 컨퍼런스와 모든 프로그램을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는 ‘풀 멤버십’ 양일권, 단일권과 클래스, 밋업, 스터디/북클럽 등 다양한 커뮤니티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는 ‘베이직 멤버십’으로 구성되었다. 멤버십 가입자는 위즈덤 2.0 코리아에서 진행하는 온/오프라인 상시 클래스 티켓 구매 시 최대 50%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위즈덤 2.0 코리아는 코로나19를 고려하여 참가 인원을 500명으로 한정할 계획이며 마케팅, 컨퍼런스, 커뮤니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위즈덤 2.0 코리아를 함께 만들어 갈 자원봉사자인 위투코 프렌즈를 모집 중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위즈덤 2.0 코리아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위즈덤 2.0 코리아를 주관하는 국내 최초 마음챙김 명상앱 마보 유정은 대표는 “코로나 19로 우리 삶이 멈춘 지금이야말로 우리의 내면과 앞으로의 미래를 생각해 볼 수 있는 가장 좋은 기회”라며 “’연결’이라는 테마로 진행되는 위즈덤 2.0 코리아를 통해 우리의 내면을 더 깊숙이 들여다보고 과거의 틀을 벗어나 나와 세상에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도록 행동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행사 취지를 밝혔다. 

sjkimcap@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ponsored AD